베트남 - 다낭, 호이안 여행(정리)
베트남 - 다낭, 호이안 여행(정리)
처음 여행을 가기 전 준비물은 다른 블로그를 통해 여러 가지 준비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환전은 한국에서 100달러 지폐로 환전한 후 공항에 도착하여 환전하거나 리조트, 롯데마트, 그리고 금은방에서 환전하는 방법입니다. 이번 여행에는 두 사람이 여행하였고 1인당 300달러 환전한 후 공항에서 100달러만 환전하였습니다. 환전은 다낭 공항에서 나온 후 왼편으로 6번 게이트 쪽으로 가다 보면 환전하는 곳이 여러 곳 있습니다. 저는 딱히 차이가 없어 보여 호객행위를 제일 열심히 하는 곳으로 가서 환전하였습니다. 제가 느끼는 바로는 리조트가 제일 환율을 낮게 쳐주고 그다음이 공항, 제일 높게 환율을 적용하는 곳은 금은방이었습니다. 롯데마트에서는 환전하지 못해 환율을 몰라 잘 모르겠습니다. 금은방 같은 경우 호이안 올드타운을 걷다 보면 환전이라고 적혀있는 곳에서 하시면 됩니다. 저희도 다낭으로 이동 후 한시장 근처 금은방에서 전부 환전 할 생각이었으나 호이안에서 사용하는 금액이 많아지다 보니 환전할 곳을 찾아다녔습니다. 우선 올드타운 시장으로 들어가서 약국 옆 금은방에서 환전하였습니다. 그 당시 100달러에 250만 동이였는데 그 전에 지나가던 곳에서는 100달러에 255만동이라 다시 돌아 갈려고 하다가 그냥 사장님께 100달러에 255만동으로 계산해달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안 된다고 하시다가 결국 그 금액에 맞춰 환전하였습니다. 가지고 간 돈은 총 600달러이고 공항에서 100달러 환전하고 리조트에서 100달러, 올드타운 금은방에서 300달러 총 500달러 환전하였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100달러는 한시장 금은방에서 환전하였습니다.
유심은 공항 수화물 찾는 곳 앞에 위치하고 있는 곳에서 8,000원에 7일 LTE로 하였고 여행하는 동안 불편함 없이 사용하였습니다. 리조트 와이파이보다 공항에서 구입한 유심의 인터넷이 빨랐습니다. 유심 구입을 추천합니다.
쇼핑 같은 경우 저희 일정이 호이안에서 4박, 다낭에서 1박이라 호이안에서 쇼핑을 자제하고 다낭에서 모든 걸 구입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호이안 올드타운에서 구입하고 싶어도 참았는데, 이게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기념품이나 기타 상품은 호이안 올드타운에서 흥정해서 구입하는 게 낫습니다. 한시장이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없는 물건도 많습니다. 호이안 올드타운이 더 저렴한 것도 많고 흥정을 많이 해줍니다. 다낭 가시면 많이들 구입하시는 라탄 제품은 한시장에서 구입하는 게 맞습니다. 호이안은 찾기 힘듭니다. 하지만 기타 기념품은 호이안 올드타운이 더 좋습니다. 식료품은 다낭 롯데마트에서 아오자이는 한시장 2층에서 라탄백이나 라탄제품은 한시장에서 기타 기념품은 호이안 올드타운에서 구입을 추전드립니다.
이동 수단은 웬만하면 택시보다 그랩을 추천해 드립니다. 무엇보다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 있으나 생각보다 간단하고 좋습니다. 가고자하는 목적지만 입력하면 기사가 배정되고 차량의 메이커와 차량 번호가 전송되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액도 정해진 금액만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하지만 늦은 시간에 이용하려면 힘들 수 있으니 너무 늦지않게 그랩을 이용하여 숙소로 이동하는게 좋습니다. 늦은 시간 이용하려고 하니 기사 배정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기사가 배정 되었다가도 기사 쪽에서 취소해 버립니다. 결국, 택시와 금액을 흥정한 후 숙소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다낭과 호이안을 여행하면서 생각한 내용을 간단하게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