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 시모노세키 여행(정리)



시모노세키 여행은 선박을 이용하여 가능합니다. 부산항 국제 여객 터미널에서 출발하여 이동합니다. 시모노세키는 운항시간이 긴 성희호, 하마유호가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이러한 성희호, 하마유호가 적당할 듯합니다. 금요일 저녁에 출발하여 토요일 아침에 도착하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으로 많이 이용합니다. 그리고 일요일 아침에 부산항에 도착하거나 1박을 할 때 월요일 새벽에 도착하기 때문에 출근 시간이 적당하시다면 1박도 가능합니다. 운항시간은 약 8시간이며 배에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타 편의시설은 대중탕, 편의점, 카페, 오락실, 노래방 등이 있습니다. 연인과 함께라면 2인실 업그레이드를 추천해 드립니다. 다인실의 경우 좁고 많은 사람과 함께 잠을 자야 하므로 매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 딱 한 번 다인실을 이용하였으나 너무 좁고 불편하였습니다. 가격의 차이가 있지만 2인실을 추천해 드리거나 4명이어서 여행할 경우 4인실 꼭 추천해 드립니다. 우선 다인실을 제외한 다른 호실에는 간단한 샤워와 세면대, 변기가 방 안에 있습니다. 저녁에 출발하는 거라 많은 분들이 저녁을 챙겨 배에 탑승합니다. 성희호는 음식물을 편의점에서 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마유호는 레스토랑에 부탁해야 합니다. 간단한 음료와 맥주는 자판기를 이용하여 마실 수 있으며 엔화로만 이용 가능합니다.


시모노세키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본 적이 없어 자세한 사항은 알지 못합니다. 세 번의 여행에서 전부 렌트카를 이용하여 여행하였습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계신다면 렌트카 이용을 추천해 드립니다. 우선 시모노세키는 차량이 많지 않으며 도로 또한 복잡하지 않아 초보운전자도 운전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시모노세키항과 도보로 5분 정도 떨어져 있는 더 타임즈 렌트카를 이용하였습니다. 당일 렌트비는 5천 엔에서 6천 엔 선이며 한국어가 가능하지는 않지만 렌트카를 이용하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네비게이션은 한국어가 가능하여 맵코드를 등록하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더타임즈 렌트카는 일본 웹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하며 한국어로 변경하여 이용 가능 하므로 이용 하시기 편리합니다. 하지만 복잡하다고 생각하시면 더싼렌트카를 이용하여 예약 가능합니다. 하지만 직접 사이트에서 예약했을 때와는 수수료가 포함되어 조금 더 비싸게 예약됩니다. 예약을 한 뒤 매장에 방문하여 국제면허증과 예약번호 또는 성함을 말씀드리면 확인 후 렌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주유 가능하는 곳과 기타 안내사항을 전달 후 차량 확인하고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주유소는 그날에 따라 휴무인 경우가 있어 직원분이 주유 할 수  곳을 알려드립니다.


인터넷의 경우 시모노세키는 짧게 여행 하시는 분들이 많아 포켓와이파이를 추천해 드립니다. 렌트카를 이용하여 이동하면 무게는 크게 상관이 없어 다소 저렴한 포켓와이파이를 이용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시모노세키에는 렌트카를 이용하면 쇼핑할 곳이 많습니다. 다이소, 유니클로, 돈키호테, 드럭스토어 등이 있으며 후쿠오카 텐진이나 캐널시티보다 관광객이 매우 적어 쾌적하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는 이온몰에 입점해 있는 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시모노세키에는 2곳의 다이소가 있어 좀 더 규모가 크고 다양한 이온몰을 추천해 드립니다.


간단하게 시모노세키 여행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하나하나 이용하는 법을 자세히 작성해 보겠습니다.




+ Recent posts